스포츠조선

하나금융,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원 전달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2-15 13:37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왼쪽)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원을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15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지역사회 문제 신속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 및 자립지원 등을 위한 성금 150억원을 전달했다.

하나금융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보다 30억원 늘어난 150억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은 늘어난 반면 기업들의 기부참여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성금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의 희망을 잇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함 회장은 "어려워진 경제 환경 속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은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하나금융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미혼모·장애인·저소득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함으로써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금융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창업 지원,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 사회혁신기업 성장지원, 신중년 재취업, 소상공인 지원 등의 사업과 함께 기후위기 환경교육, 스포츠 문화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균형있게 추구하면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