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반건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8개 기업 수상

류종석 기자

기사입력 2022-12-02 08:20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해마다 기술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한다.

올해도 지난달 30일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전을 통해 "호반그룹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성과가 원동력이 되어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에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8개 우수기업들의 발표가 있었고, 대상 등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2억 5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전달된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했다.


호반그룹의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공모 주제, 참여 기업들이 확대되고 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건설 신기술과 산업융합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건설 신기술(층간소음 저감, 안전관리 등), 산업융합 분야 공모에 총 187개 기업 참가했는데, 서류 심사와 기술 심사, 대면 심사를 거쳐 8개 기업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대상에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활용을 제안한 ㈜휴젝트가 수상했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수확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사용하는 기술이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개회사에서 "서울시의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공동 주최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호반그룹은 역대 수상기업과도 협력해 온 것처럼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혁신기업들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호반건설 】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부터 ㈜휴젝트 성모세 대표,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본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