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호텔,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챌린지' 성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2-10-25 18:02


롯데호텔이 ESG 경영 차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후행동 1.5℃ 탄소중립 챌린지'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캠페인은 환경부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 및 확산 가이드라인에 따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환경부 산하기관)와 함께 진행했다. 롯데호텔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하고 '기후행동 1.5℃'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하는 '기후행동 1.5℃ 탄소중립 챌린지'를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실시했다.

롯데호텔은 5월부터 자체적으로 시행한 '일일 탄소중립 퀘스트' 캠페인과 연계해 텀블러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등 총 5가지 제안했고 임직원들은 5가지 중 원하는 기후행동 실천에 도전하고, 실천 사진과 간단한 활동 소감을 업로드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탄소중립 실천일기 누적 건수 1600건 이상, 자체 캠페인 일일 탄소중립 퀘스트와 합산해 총 4900건을 기록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다회용 대용량 어메니티 도입 및 그린 트래블러 플로깅 서포터즈 모집 등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임직원, 고객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는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지난해 10월 환경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탄소 저감 행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