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 공개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10-17 18:45


KT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18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글로벌 통신 전시회 'Network X 2022'에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차세대 인터넷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 ▲지능형 관제 기반 마이크로 OLT 솔루션 ▲Biz 맞춤형 와이파이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마이크로 OLT(광선로 종단장치)'는 도서 지역과 빌딩 내 환경 등에 최적화된 초소형 크기의 솔루션이다. 먼 거리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솔루션은 이미 구축된 빌딩의 동선 구내 케이블을 광케이블로 전환하거나, 도서 지역의 통신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Biz 맞춤형 와이파이'는 3개 주파수 대역(2.4GHz, 5GHz, 6GHz)을 동시 제공해 중소 규모의 매장과 기업, 공공기관 등 서비스 이용 환경에 따라 주파수를 맞춤형으로 구성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기업 고객에는 근태관리, 매장 고객에는 간편 접속 인증과 방문자 관리 등의 응용 서비스를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종식 KT 융합기술원 인프라DX연구소장(상무)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높은 품질의 솔루션을 선보여 국내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