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자재 유통기업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종성)이 친환경 논슬립 고무바닥재 '홈데이 러버플로링'으로 친환경 자재 시장을 공략한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홈데이 러버플로링은 유해화학물질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매우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휘발성유기화합물을 0.2mg/m2.h 이하로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1,3-부타디엔 함량이 친환경 규정을 만족한다. 중금속 또한 검출되지 않는다.
화재 시 유독가스가 발생되지 않는 화재 안정성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이 24시간 후 99.9% 소멸되는 향균성을 갖추고 있다. 바닥재 표면과 내부가 동일한 구성성분으로 PVC 바닥재 대비 장기적인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끄럼 저항성이 우수하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최근 대형 물류창고 화재 사건과 노령 인구 증가에 따른 보행 안전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화재에 안전한 제품 및 논슬립 기능으로 바닥재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홈데이 러버플로링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진기업은 신규 상품 개발 아젠다를 '친환경', '에너지 절감', '안전' 3가지로 정하고, 친환경을 최우선 기준으로 신규 상품을 발굴하고 소싱함으로써 친환경 상품의 수익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