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차그룹, 차량용 반도체 스타트업 보스반도체에 투자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8-24 18:38



현대자동차그룹이 차량 반도체 스타트업인 보스반도체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설립된 스타트업 보스반도체는 고객사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및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 및 개발하는 팹리스 업체다. 차량 반도체에 필수적인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설계 및 CPU 및 그래픽, 고속 신호 인터페이스 등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새로운 차량에 필요한 최적화된 차량용 반도체 관련 기술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경쟁력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반도체 업체와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제로원의 2호 펀드에서 진행됐다. 제로원 2호 펀드는 지난해 2월 현대차, 기아, 현대차증권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와 협력사가 출자하고 산업은행, 신한은행이 투자자로 참여해 조성된 기금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보스반도체는 현대차그룹이 그리고 있는 미래 차량용 반도체 전략에서 중요한 퍼즐 조각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보스반도체와 협력을 지속하는 한편 다른 유망한 스타트업에 대해서도 투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