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LG전자,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대상 및 6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7-26 13:45



LG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업계 최다(最多)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어진다.

이번에 LG전자 트롬 건조기는 '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에너지효율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트롬 세탁기, 휘센 타워 에어컨, 디오스 김치냉장고, 디오스 식기세척기,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사운드바 등 8개 제품이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LG 트롬 건조기(대표 모델명: RD20VS)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모터 등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탑재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에너지효율상을 받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대표 모델명: T873MWW111)는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Inverter Linear)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대표 모델명: AU9982WD)는 무선청소기 최초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바닥의 찌든 때까지 제거할 수 있는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갖췄다. 흡입력은 최대 220와트로 더욱 강력해졌다.

프리미엄 LG 사운드바(모델명: S95QR)는 사운드바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에너지 기술까지 갖춘 LG 프리미엄 가전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