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크로젠·DGIST, 바이오·AI 공동연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6-23 11:42 | 최종수정 2022-06-23 11:42



마크로젠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바이오·AI(인공지능) 공동연구 활성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마크로젠과 DGIST는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술·정보 교류 ▲ 산학협력 인턴십,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 인턴 채용 및 우수 일자리 창출 ▲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긴밀한 산학연체계를 구축한다.

마크로젠은 DGIST와의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은 물론, 바이오·AI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원활히 확보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은 "바이오 산업이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기술과의 접목으로 패러다임의 큰 전환을 맞이하는 과정에서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이라며, "앞으로도 바이오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청년 고용 확대, 지역사회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국양 DGIST 총장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바이오 분야·AI 연구역량을 보유함과 더불어 그에 걸맞은 미래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DGIST와 마크로젠의 전방위적 산학협력을 통해 고급인재 육성 등으로 바이오 영역의 초격차 혁신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