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삼성전자, 성능-내구성 모두 갖춘 전문가용 포터블 SSD 'T7 실드(Shield)' 출시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4-27 08:09



삼성전자가 포터블 SSD 'T7 실드(Shield)'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T7 실드'는 IP65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고, 최대 3미터 높이의 낙하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구성이 강화됐다. 일상 생활에서 가해지는 충격에도 데이터 손실 우려없이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활동이 많은 사용자나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SB 3.2 Gen 2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T7 실드'는 2TB 모델 기준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1050MB/s의 연속 읽기 속도와 최대 1000MB/s의 연속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PC, Mac,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되며, USB 타입C 케이블 2종(C-to-C, C-to-A)이 함께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256 비트(bit)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분실 시에도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T7 실드'는 이전 세대 제품 대비 포장재를 3분의 1로 줄여 제조 과정에서의 온실 가스 배출도 최소화했다.

이규영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상무는 "'T7 실드'는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용자나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