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9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4-07 09:44 | 최종수정 2022-04-07 09:44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이하 강남센터)가 6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는 New York Festivals 과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인증제도다. 각 산업 부문별로 브랜드의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한다.

강남센터는 수진자 중심의 검진서비스,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건강관리 서비스의 트렌드 선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남센터는 수진자들에게 최고의 검진 경험을 선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단일 검진기관으로는 최초로 '차트·태그·종이 (charless·tagless·paper less)'가 없는 스마트 검진시스템을 구현하고, 2020년에는 헬스파일럿 앱을 통해 개인 모바일로 문진표 작성, 결과조회 서비스를 지원했다.

헬스파일럿은 추후 모바일 결제, 전자처방 등의 편의적 기능을 추가하고, 궁극적으로는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지속적으로 건강관리와 예방을 돕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박경우 원장은 "강남센터는 예측과 예방, 맞춤의학으로 대표되는 미래의학을 헬스케어서비스와 접목시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빛나는 브랜드로 남기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022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임정윤 부원장.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