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이트진로, 테라에 최적화된 맥주 병따개 ‘스푸너’ 출시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16:14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침체된 시장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청정라거-테라'에 가장 적합하게 특별 개발한 '스푸너(스푼+오프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던 중,누구나 한번쯤 도전해봤을 '숟가락으로 맥주병 따기'에 착안해 스푸너를 개발하게 됐다.

실제 하이트진로 연구원들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스푸너는 테라 병과 소비자 모두에게 최적화해 설계했으며 기존 병따개와 완전히 차별화했다.

스푸너(스푼+오프너)는 성인남녀의 평균 손너비 142mm를 고려해 제작하고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테라의 병뚜껑 '슈퍼크라운'과 완벽 조합을 이뤄, 33도 각도에서 땄을 때 110dB의 청량한 사운드를 탄생시키는 '인체고막적'설계를 적용했다.

스푸너 출시를 기념, 다양한 광고도 선보인다.

먼저 스푸너 출시를 기념해 페이크다큐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를 오는 21일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인류를 위한 선물,테라 스푸너'를 콘셉트로,스푸너를 개발한 계기와 제작과정, 성능을 위트 있게 전달한다.

광고에 출연한 실제 물리학자인 '김상욱 교수'는 '이렇게 진지할 일인가'싶을 만큼 스푸너에 대한 진심을 위트있게 표현해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오직 테라만이 할 수 있는 100%리얼탄산 사운드와 테라의 본질인 청정 가치를 청각으로까지 체감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스푸너를 발명했다"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