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22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 서울온정치과의원 김동민 원장, 맞춤형 건강 선사로 지역사회와 공존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1-17 18:59 | 최종수정 2022-01-20 09:34


서울온정치과의원이 스포츠조선과 헬스인뉴스가 공동 주최한 '2022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 치과 부문을 수상했다.

서울온정치과의원은 지역 사회와 공존하며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만을 적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온정치과의원 김동민 원장은 치과 진료 과목별 협진 시스템과 숙련된 실력을 바탕으로 충치치료, 잇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손상되거나 상실되었을 때 자연회복이 힘든 치아는 가급적 꾸준한 검진 및 조기진단을 통해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게 중요하다. 이에 김 원장은 환자의 치아 손상 정도와 상태를 꼼꼼하게 고려해 현 상황에 맞는, 꼭 필요한 치료만을 적용하고 있다.

환자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은 과정이 복잡하고 세부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한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치료 시에도 돋보인다.

먼저 임플란트의 경우 CT, 구강스캐너 등을 이용해 사전 정밀 검사를 시행하고 이에 따라 간단한 임플란트 식립부터 뼈이식 임플란트,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진행한다. 치아교정 역시 부분교정, 전체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등 다양한 치아교정 방법을 통해 저작능력과 밝은 미소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 원장은 "치아는 삶의 질과 직결되는 요소로 꾸준한 치과 내원을 통해 검진과 관리를 받아야 한다"며 "간혹 치과 방문에 대한 두려움에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치료 범위 및 비용적 부담을 커지게 만드는 잘못된 대처임을 기억하고 적은 비용으로 구강을 건강하게 오래 쓰기 위해선 미리미리 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 원장은 "임플란트, 치아교정은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개별화된 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아야 성공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온정치과의원 김동민 원장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