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장원교육, 초등 교과서 주요 한자어 학습지 '어휘나무' 서비스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1-10-29 12:46 | 최종수정 2021-10-29 12:47



장원교육이 초등 전과목 교과서 개념 어휘 학습지 '어휘나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 교과서 어휘 전문 학습지인 '어휘나무'는 초등학교 주요 과목 교과서에 수록된 약 2000여 개의 개념 어휘를 익힐 수 있다. 대부분 교과서에 수록된 학습용어들이 한자어로 이루어져 한자 지식이 부족한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어휘나무는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한자 어휘들을 학습해 교과서 기초 학습 능력을 길러준다. 각 어휘의 뜻을 음절마다 쉽게 풀어 사전적인 의미를 파악해 정확한 뜻은 물론 응용력까지 갖출 수 있다.

특히 '어휘 유추하기-구성원리 파악하기-새로운 어휘 확장하기-어휘 활용하기' 4단계 순서에 따라 하나의 용어를 중심으로 동일한 한자가 쓰인 새로운 어휘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한자어의 비중이 높은 우리말의 특성에 따라 한자 낱글자의 구성원리와 유래를 설명해 암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는 학습법이 특징이다. 또한 배운 어휘를 적용해보면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응용 문제를 제공하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속담과 관용구, 한자성어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초등학교 교과서를 살펴보면 학습 용어들이 대부분 한자어로 이루어져 용어를 이해하지 못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보통 어휘는 국어 과목의 일부라고 단정 짓지만 실제 어휘는 수학과 사회, 과학 등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부분이므로 어휘력이 부족하면 수업 이해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어휘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