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데믹(Spendemic)은 소비를 뜻하는 '스펜드(Spend)'와 '팬데믹(Pandemic)'의 합성어다. 코로나19 시대에 음식과 인테리어 등에 돈을 아끼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와 콜라보한 신메뉴 출시 이후 '온 더 플레이트'와 '부티크 베이커리'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35% 증가했다"며 "디저트를 즐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럭셔리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들을 겨냥한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11월까지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을 운영한다.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대표적인 고급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의 9월 한 달간(4~27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진행한 독일 초콜릿 브랜드 '리벤첼러'와의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에 비해 3배 이상 늘었다는 게 호텔측 설명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는 11월 17일까지 초콜릿을 테마로 한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헤이즐넛 파리 브레스트', '화이트 초콜릿 제주 그린 티 치즈 케이크', '밤 버터케이크', '나주 배 다크 초콜릿 무스', '초콜릿 밤 크림 밀푀유' 등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식재료와 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 음료로 구성되어 있다.
|
신보순 기자 bsshi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