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운산업(대표 이강준)은 2015년에 설립되어 금속 소재부품, 장비 제작 전문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주문 제작한 특수 강판 사용과 구조기술특허의 시너지로 내구성 좋은 고품질 버켓을 생산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전문 인력과 플라즈마 절단기, NC 천공기, 절곡기 등의 자동 생산 설비, 원스톱 공정을 갖추고 굴삭기의 핵심 부품인 버켓과 강구조물 설계·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창운산업은 SSAB 정품 Hardox500, Hardox500 Tuf 철판을 취급하고 있는데 국내 버켓 업체 최초로 SSAB사의 Hardoxin my body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 & 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SSAB에서는 "Hardox in my body 이 로고는 업계 최고의 품질과 신뢰의 표시다. 단단하고 질기며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정품 Hardox 내마모성 강판으로 된 제품을 찾는다면 Hardox? in my body 브랜드 표시를 확인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제품에 붙어있는 로고는 모조품이 아닌 정품 Hardox 내마모성 강판으로 제조된 제품임을 인증한다.
즉 귀사의 버켓과 다른 제품들은 뛰어난 내마모성과 충격 강도를 제공하는 일등급 제품이며, 향후 귀사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Hardox in my body 브랜드 로고가 보이면 전문자격을 갖춘 프로그램 회원사가 고품질 철강으로 직접 제작한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버켓 구조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다방면으로 도전해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버켓의 구조 기술로 특허를, 외형으로 디자인 등록을 완료한 창운산업은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과 결과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버켓의 구조에 대해 인정받는 등,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