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두피 밸런스를 찾아주는 친환경 제품 튠나인, 이달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1-07-05 08:45


두피 밸런스를 찾아주는 친환경 탈모제품 튠나인.

콩제비꽃 추출물을 이용한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Tune9(이하 튠나인)'이 헤어 시장에 본격 출범한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튠나인은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콩제비꽃 추출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화장품 제조업체 ㈜메가코스와 손을 잡고 '튠나인'을 개발 완료, 이달 출시한다.

튠나인은 특허원료 콩제비꽃 외, 헤어 9가지 핵심 성분을 활용한 제품. 제품은 두피 상태에 따라 해브어나이스데이(데일리, 건성), 와우리프레시드(스칼프, 지성), 젠틀무드(손상케어, 민감성)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된다.

튠나인 관계자는 "튠나인 해브어나이스데이 제품은 10여 개 이상 항목의 임상실험을 통해 두피 건강, 모발 건강,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줄 수도 있음을 다양하게 검증받았다. 또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 천연원료인 '콩제비꽃' 추출물을 사용하고 화해 20가지 유해 성분을 처방에서 배제하는 등 진정한 클린뷰티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콩제비꽃은 산과 들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흔한 잡초로, 탈모 억제 기능 효과를 지닌 것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았다. 작년 7월 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제주대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콩제비꽃 추출물이 모발 성장과 탈모 억제에 효과를 보인다는 것을 확인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