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 공동 연구 협약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3:13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은 지난 6일 이대목동병원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회의실에서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 공동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재단과 협회 간의 업무 협약에는 재단 허영 부이사장, 한갑운 경영기획실장, 협회 김상운 이사장, 박옥남 회장, 이욱희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라벨링' 아카데미를 통한 인력 양성, 인공지능 생태계 개발 및 스타트업 및 유관기관 지원 등이다.

재단 허영 부이사장은 "의료기기에서 만들어지는 데이터들이 환자, 의사, 일반인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기 위해서는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 '데이터 라벨링'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재단에서는 협회와 공동으로 데이터 라벨러 양성을 위한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단 백롱민 이사장은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종합병원과 의료기기 기업들 그리고 학계·연구계, 의료인·환자·일반소비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누구나 활용 가능한 의료데이터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은 지난 6일 이대목동병원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회의실에서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 공동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갑운 실장, 김상운 이사장, 허영 부이사장, 박옥남 협회장, 이욱희 사무총장.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