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 출시…AI 호텔 서비스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1-03-14 10:45



KT가 AI 호텔 서비스를 위한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보급형 모델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AI 호텔의 '기가기지 호텔' 단말에서는 음성 한 마디로 호텔 객실 내 조명, TV, 냉난방 등의 객실제어가 가능하며, 어메니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고, 지니뮤직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KT에 따르면 기가기지 호텔 미니 단말은 기존 12인치 '기가지니 호텔' 단말보다 작은 7인치 사이즈에, 무게도 1.2kg 정도로 가벼워졌다. 적외선 블라스터(IR Blaster)가 상하좌우 4면에 각각 1개씩 총 4개가 포함되며, 객실제어를 위한 리모콘 신호를 좀 더 강하게 출력할 수 있다. 적외선 블라스터는 적외선 인식으로 동작하는 다른 외부 장치를 제어할 때 필요하다.

단말에서의 UI(유저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호텔 투숙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인식 외에 쉽게 터치 형식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투숙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패널의 순서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기존 단말기 대비 약 10만원 이상 저렴해, 비교적 객실 규모가 작은 중소형 호텔에서도 부담 없이 단말 선택이 가능하게 됐다. 기본형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하만카돈' 스피커는 보급형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에선 제공하지 않는다.

KT 관계자는 "기가지니 호텔 미니에 투숙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담았다"며 "단말 라인업 추가로 여러 호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KT 'AI 호텔' 서비스를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