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반응으로 인한 재채기, 콧물, 코가려움은 호흡을 방해하고 장시간 지속될 경우 짜증을 불러오기도 한다. 어떤 일을 하던 집중하기 힘들고 신경 쓰이기 때문에 업무나 학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크고 작은 차질을 빚게 된다. 단체생활을 할 경우나 공공장소에 있을 경우 타인에게 까지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우려도 있어 재채기, 콧물, 코가려움은 항상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일양약품에 따르면 코비365의 주 원료는 구아바잎 추출물이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구아바잎 추출물 외 비타민D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정상적인 면역기능 회복에 필요한 아연과 인이 체내에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배제되었으며 자연유래 성분 위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구아바잎 추출물 등 복합물은 구아바잎, 녹차잎, 장미꽃잎 등 천연식물을 주원료로 하여 개발한 원료로서 2007년 보건산업기술대전 우수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양약품은 "코비365는 식품의약품안정처(MFDS)으로 부터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콧물, 재채기, 코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건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원료로 제조했다"며, "환절기 코 건강이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