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이버-서울사이버대학교, 차세대 인증 시스템 구축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12-23 14:37


유봉석 네이버 총괄과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23일 온라인으로 차세대 인증 서비스 구축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네이버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네이버 인증서·전자문서·학생증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양사 협약에 따라 29일부터 서울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수강 신청, 강의 수강, 시험 응시 등 다양한 교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부터 네이버앱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적용해 전형료, 입학금, 등록금 등의 납부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인증서는 12월을 기점으로 그간 활용성을 다져왔던 공공, 금융, 통신 등 생활 분야뿐 아니라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시작으로 교육 분야에서도 빠르게 사용처를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를 인증과 보안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만능 인증서'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본인인증 로그인이 필수인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으로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를 빠르게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차세대 인증 시스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