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제 3회 상상 서밋' 성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12-10 10:19


KT&G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 3회 상상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을 밝혔다.

KT&G에 따르면 올해 상상서밋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 9일 서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창업지원기관, 소셜벤처, 대기업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고,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50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은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 SIM CITY : Social-Impact-Maker'를 주제로 소셜벤처밸리 생태계 저변확대를 논의하고 트렌드를 공유했다.

사회혁신가들이 모여있는 성수 소셜벤처밸리 소개, 성수동을 구성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일에 대한 인식 변화, 이들이 지향하는 도시의 미래 등에 대한 주제로 강연과 대담이 진행됐다.

성수동 소셜벤처 생태계의 여러 공간과 프로그램을 담은 '임팩트 보일 지도'를 공개하고, 지난 7월 성수동에 개관한 KT&G 상상플래닛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KT&G 상상플래닛은 사회혁신 창업가들이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년창업 지원센터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조성된 곳이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KT&G 상상플래닛'에서 23일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KT&G는 지난해 2월에도 사회혁신 창업 관계자들과 청년들이 모인 가운데 제2회 상상 서밋을 개최한 바 있다. 2017년부터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운영하며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과 육성도 진행중이다.

KT&G 관계자는 "올해 포럼은 소셜벤처밸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회혁신가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전적인 논의를 나눈 자리"라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