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스카이라이프,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집중운동치료 기자재 후원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0-12-02 14:48



KT스카이라이프는 1일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서 기부전달식을 갖고,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2000만원 상당의 장애어린이 집중운동치료 기자재인 테라슈트 세트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집중운동치료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이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뇌성마비, 뇌병변 장애로 운동기능이 저하된 어린이에게 1:1 집중치료를 통해 운동기능을 향상시키고 건강과 자신감을 회복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집중운동치료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특수 제작된 운동복인 테라슈트가 필수적이다. 테라슈트는 근력 강화 및 교정된 운동자세를 이끌어 내 장애어린이의 효과적인 보행훈련에 도움을 준다.

스카이라이프는 테라슈트 세 벌과 커넥터, 후크, 신발 등 2000만원 상당의 집중운동치료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장애어린이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후원물품도 지원했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보행이 어려운 장애어린이가 한 명이라도 더 많이 운동치료를 받고 자신감을 찾아나갔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협의를 통해 언어치료와 운동치료 외에 어린이 재활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 장애어린이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후원 외에 문화적 소외계층에 UHD TV 및 방송을 제공하는 사랑의 안테나,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채용카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