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용카드 소득공제 미리 확인하세요"…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 출시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0-11-17 13:26


◇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사진. 사진제공=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가 12월을 앞두고 연말정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연말정산의 카드 소득공제 부분은 고려사항과 변수들이 많아 개인이 미리 챙겨 관리하기 매우 까다롭다. 이에 뱅크샐러드는 연말정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연동한 카드 및 현금 등의 지출 내역을 확인해 연말정산 공제율에 맞춰 자동으로 분석, 신용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등을 알려준다.

이용방법은 뱅크샐러드 앱 내 메뉴 상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현재 이용 중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국세청 홈택스) 등을 연동하고, 연간 소득금액을 직접 입력하면 된다.

여기에 지출 내역에 따라 남은 기간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등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방법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비중이 너무 높은 고객에게는 '신용카드 대신 현금과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7만원 더 돌려받을 수 있어요'와 같은 최적의 방법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연말에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상품은 물론 월평균 지출 금액에 따라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를 추천하는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범영 뱅크샐러드 PO(Product Owner)는 "연말정산 서비스는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해 답답한 마음을 가진 직장인들의 고민을 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다는 가설에서 출발했다"며 "이번에는 카드 소득공제에 초점을 맞췄고, 향후에는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 보기와 같은 서비스를 뱅크샐러드 앱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추가 데이터 연동 및 정확도 향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