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쿠, 신기능 탑재한 ‘트윈프레셔 더라이트’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04 09:13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구본학)가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The Light, 모델명: CRP-ST1010FW, CRP-ST0610FW)'를 출시, 합리적가격대의 새로운 트윈프레셔 라인을 선보인다.

6인용과 10인용으로 출시된 신제품 '더 라이트'는 '슈퍼쾌속'과 '냉동보관밥' 메뉴도 추가돼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집밥을 더욱 빠르고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슈퍼쾌속' 메뉴를 사용할 경우, 기존 밥솥보다 2분 단축된 15분대의 빠른 취사가 가능해 바쁜 일상 속 집밥을 짓는데 소비되는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다. 매끼니때마다 밥을 짓기 번거로워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먹도록 밥을 냉동 보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냉동보관밥' 메뉴도 새로 추가됐다. 트윈프레셔 기술로 고압은 물론 무압을 사용해 냉동보관밥을 지으면 냉동 후 해동된 밥도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하며촉촉한 맛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무압모드로 취사도중 밥솥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있는 것은 물론, 재료를 넣고 그대로 볶거나 뒤집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오픈쿠킹' 기능도탑재됐다. 이유식이나 나물밥, 각종 찜 요리 등 시간차를두고 재료를 투입해야 영양소 파괴 없이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신선한 식감이 살아나는 음식을 조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뚜껑에는 스마트 잠금 장치가 내장돼 오픈쿠킹 기능을 사용 시 화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뚜껑을 열 수 있다.

한 대의 밥솥으로 잡곡밥, 나물밥등 밥 메뉴는 물론, 건강 죽과 각종 찜 요리, 오픈쿠킹을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까지 조리할 수 있어 멀티쿠커로 사용 가능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최근 집밥 트렌드로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밥을 챙겨먹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제대로 만든 한끼를 만들어 먹기가 쉽지않다"며,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도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빠르게 완성해즐길 수 있도록 쿠쿠의 프리미엄 밥솥 기술력을 담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