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티바두마리치킨, 언택트시대 맞춰 가맹점 경쟁력 강화 지원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9-10 12:10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감염 위험을 피해 기존 생활 방식이 아닌 비접촉 방식의 생활, 언택트 시대가 됐다. 외식창업시장의 경우 비대면 배달음식 수요가 증가했다. 예비창업자의 배달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잇다. 다만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창업비용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은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창업 비용을 인하하거나 창업 혜택을 늘리는 등의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의 경우 가맹점 경쟁력 확대를 위해 신규 및 업종변경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가맹비와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 등을 면제하는 4무 정책에 한도 내에서 간판, 썬팅, 주방 집기 등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낮추는데 초점을 맞첬다. 초기 창업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 받을 수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맹점과 상생을 바탕으로 성장을 한 만큼 가맹점의 경쟁력 확대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매장의 80~90%가 배달전문점인 만큼 그동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의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 프로모션 외에도 안정적인 오픈을 위해 가맹점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을 도와주는 '스토어닥터 케어 시스템'을 시행중이다. 최근에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인기중인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확대 등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