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LG전자,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MAGNIT'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9-10 11:36



LG전자가 독자 기술력으로 완성한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MAGNIT(LSAB)'를 10일 국내 포함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는 초소형 LED 소자를 직접 화면 기판에 부착한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LED 소자를 패키징(Packaging)한 후 기판에 붙이는 기존 LED 사이니지보다 한층 진화된 기술로, 밝고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LG전자는 LG MAGNIT 표면에 독자 혁신 기술인 '전면 블랙 코팅'을 적용했다. 전면 블랙 코팅 기술은 기존 LED 사이니지 대비 더 깊이 있는 블랙을 표현할 수 있어 명암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LED 소자의 색 정확도도 높여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LED 소자가 습기, 먼지,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직접 받는 영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외부 빛의 반사도 감소시켜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LG MAGNIT는 LG전자 TV의 화질 기술이 집약된 인공지능 프로세서도 탑재해 원본 콘텐츠를 스스로 분석한 후 최적의 화질을 알아서 구현하고, 설치 편의성이 뛰어나다. 가로 600mm, 세로 337.5mm, 두께 44.9mm 크기의 캐비닛(LED 소자가 박힌 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을 레고 블록처럼 간편하게 이어 붙이기만 하면 고객이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다.

인접한 캐비닛 간 무선으로 신호를 주고받는 '비접촉식 커넥터' 기술이 탑재, 캐비닛 간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대화면이 가능해 설치가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케이블리스 LED 사이니지, OLED 사이니지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담긴 혁신 제품들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