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카오프렌즈X옥승철 작가, 아티스트 콜라보 진행…한정판 아트피스·굿즈 론칭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0-09-09 08:08


◇ 카카오프렌즈X옥승철 작가의 한정판 피규어 및 특별판 MD 모습. 사진제공=카카오IX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가 신진 아티스트 옥승철 작가와 첫 번째 아티스트 콜라보를 진행해 프로젝트 전시와 함께 한정판 피규어 및 특별판 굿즈를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는 그동안 이모티콘이나 굿즈 위주로 상품을 출시하던 것에서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캐릭터의 매력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미술 작가와의 협업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 협업에서는 옥승철 작가의 최근 대표작 '스파이크'를 비롯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가장 다양한 표정을 가진 '어피치' 캐릭터에 작가 특유의 재해석을 더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한정판 피규어'는 어피치 캐릭터와 옥승철 작가 고유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 피규어 작품이며, 각각 500개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한다.

어피치 캐릭터와 옥승철 작가 캐릭터를 활용한 '세라믹 향로'가 각각 1000점씩 출시되며, 옥승철 작가 캐릭터를 활용한 2종의 '플라스틱 무드등'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한정판 피규어와 특별판 굿즈는 오는 9월 14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순차적으로 선론칭 될 예정이다. 우선, 세라믹 향로의 경우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한정판 아트토이는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무드등은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판매 종료 후 일괄 배송된다.

오는 10월 8일부터는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와 자사 온라인몰, 옥승철 작가의 소속 갤러리 기체, 아트토이 셀렉트샵 킨키로봇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프렌즈는 옥승철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일환으로 프로젝트 전시를 함께 개최한다. "JPEG SUPPLY"를 주제로 하는 해당 전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있는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에서 진행된다. 중대형 스테인리스 및 대리석 조각 19점과 부조, 회화 4점 등 카카오프렌즈를 작가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작품 및 작가의 신작 23점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유명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아트피스 범주까지 확장되게 됐다"며 "아티스트와의 협업 채널을 확대시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