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산학협력 'AI 원팀' 스터디 위크 개최 '학습 콘텐츠' 제공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8-10 10:25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인 AI 원 팀(One Team)이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스터디 위크'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AI 원팀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및 AI 오픈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현재 KT와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이 협업 중이다.

10일 KT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가 산업계의 화두로 급부상하면서 국내 AI 전문인력 양성에 시급한 과제로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식견을 키우는 것도 전문인력 양성 못지않게 중요하다. AI 교육 수요 측면에서도 AI 기술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초급 교육에 대한 니즈가 가장 많다.

원팀은 이같은 점에 주목,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 AI에 대한 저변 확대를 추진 중이다. 지난 7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 추천도서를 소개했고,

8월에는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 스터디 위크에서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 우수한 공개 콘텐츠, AI 원팀의 제작 콘텐츠 등을 접할 수 있다.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하고,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도 공개할 계획이다.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의 언택트 강연도 진행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본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8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원팀은 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I 원팀 사무국은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원팀 산학연이 힘을 합쳐 'AI 스터디위크'를 개최한다"며 "많은 이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