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강, 홍삼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 강화 '혈기양양' 출시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6-08 10:00




효소전환 특허기술로 흡수율 높여...


(주)다강에서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을 강화한 홍삼 활력제품 '혈기양양'을 출시했다.

진세노사이드 Rg3는 인삼에는 없고 홍삼화 시키는 과정에서 극소량 생성되는 홍삼의 활성성분으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수천여건의 연구논문을 통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활성산소 제거 등 기능이 입증된 홍삼의 핵심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혈기양양'은 자사 일반농축액(Rg3, 0.2~0.3mg/g) 대비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이 200배 강화된 g당 50mg의 고함량 홍삼농축액분말로,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와 설탕 등 첨가물 없이 식물성 투명캡슐에 담았다.

업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을 제품 박스에 직접 표기했다"고 전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학회지에 따르면 한국인 37.5%는 홍삼의 사포닌을 분해할 효소가 없거나, 결여되어 제대로 분해할 수 없는 상태로 보고되었다. 혈기양양은 효소를 이용한 진세노사이드 구조전환에 대한 핵심 특허기술(특허 제 10-0654172호)을 통해 사람마다 다른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혈기양양'은 우수제조기준(GMP) 인증을 받은 설비에서 엄격한 품질기준과 철저한 위생관리 하에 제조되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