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상사-한컴, 해외 동반진출 협력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6-04 13:05


LG상사가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과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LG상사에 따르면 양사는 MOU를 바탕으로 해외 동반 진출과 함께 사업 협력에도 나선다. LG상사는 바탕으로 한컴그룹 산하의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의 해외 수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한컴그룹은 대한 제품, 서비스 및 기술 등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은 양사 모두 비즈니스 측면에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란 게 LG상사 측의 설명이다.

LG상사는 최근 에너지, 산업재, 솔루션 등 전 사업 영역에서 신규 사업 개발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초 종합상사 본원적 기능인 '유통 및 트레이딩'의 역할과 비중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사업 개발 외에도 의료·보건 분야 헬스케어 관련 사업 진출도 꾀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ICT융복합사로 한글과컴퓨터, 한컴위드, 한컴MDS, 한컴로보틱스 등 약 14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솔루션 R&D를 비롯해 사물인터넷 기반 플랫폼, 지능형 홈서비스 로봇 개발, 스마트시티 등의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하며 해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개인안전장비를 제조하는 한컴라이프케어까지 감안하면 양사는 다방면에 걸쳐 협업을 구상할 수 있다.

LG상사와 한컴 측은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시장 변화에 적합한 언택트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로보틱스,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춘성 LG상사 대표는 "LG상사의 강점인 고도화된 해외 네트워크와 사업 기획 역량은 한컴과 사업 협력에 있어 시장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구체적인 협력 사안들을 곧 도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