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전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에코펫하우스챌린지 진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6-04 11:07



삼성전자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사 TV 포장재를 재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에코펫하우스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에코펫하우스챌린지는 에코 패키지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반려동물 집이나 소형 가구를 디자인하고 제작, 환경 보호라는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마련한 업사이클링 공모전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TV의 포장 박스에 도트(Dot)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안을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에코 패키지'를 만들고 있다.

에코펫하우스챌린지 공모는 30일까지 에코 패키지로 작품을 만든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3장 이상의 작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포장 박스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반려동물 집, 리모컨 수납함, 책꽂이 등 다양한 소형 가구 제작법을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에코 패키지가 적용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포장재를 활용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응모자 전원에게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는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에코백·뱃지·메모패드 등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 한정판 에디션을 제공한다. 우수작을 출품한 9명을 선정해 마사지체어·보드장·테이블·협탁 등 자연 친화적 가구브랜드로 알려진 '카레클린트'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