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반복적 피부시술, 흉살·피부결절 등 부작용 유발…충격파 치료로 회복 가능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13 13:02


최근 얼굴의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살려줄 수 있는 윤곽 메이크업은 물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얼굴을 보정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샵 앱이 인기다.

이는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나 영상 위주의 SNS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

이런 가운데 단순히 스타일을 바꾸거나 사진 앱으로 해결하기 힘든 외모 콤플렉스를 시술을 통해 극복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었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및 건강상태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시술 및 수술로 인해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아무리 간단한 '쁘띠시술'이라도 부작용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지방흡입, 지방이식, 필러 및 보톡스 등의 반복 시술은 흉살, 피부결절, 주변 조직들의 섬유화 및 유착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한번 손상받은 피부세포는 이전처럼 재생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방치할 경우 상태는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

만약 피부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이를 집중으로 관리해주는 전문 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고정아클리닉의 고정아 대표원장은 "반복 시술로 얼굴과 바디에 축적된 부종과 노폐물, 림프순환 부전, 흉살, 섬유화된 결절 등은 메디핏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는 체외충격파 장비의 오리지널리티라 할 수 있는 스톨츠사의 장비를 활용해 에너지와 파장, 도달 깊이 등이 제각기 다른 3종류의 충격파(집중형 충격파, 방사형 충격파, V-actor)를 갖춘 순환 복원 솔루션이다.


집중형 충격파는 정교한 에너지 조절이 가능해 피하지방층과 근막, 피부 등에 선택적으로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고, 세포와 세포외기질의 자극을 유도해 셀룰라이트, 흉살, 흉터, 피부유착 개선에 집중한다. 또한 방사형 충격파는 넓은 피하지방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셀룰라이트,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조직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진동형치료기인 'V-actor'는 공기압에 의한 진동을 이용해 부드러운 자극 대사 및 노폐물 배출 촉진, 원활한 혈액순환 등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로써 시술 및 수술 후 생긴 다양한 형태의 흉살을 시술 전의 상태로 복원해 흉살, 피부결절, 노폐물, 섬유화 축소 등의 문제를 치료할 수 있다. 셀룰라이트 및 부종을 개선해 피부 속 엉켜있는 노폐물을 풀어주고, 동시에 통증, 근막염증 등을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얼굴과 목 부위의 림프순환을 원활히 도와주고, 방치하면 살이 될 수 있는 부종과 노폐물을 제거해 본래의 얼굴형을 회복하는데 활용되기도 한다.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대표원장은 "각종 시술 및 수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선 우선 개개인마다 다른 원인과 증상을 정확히 진단하고, 해당 부위에 도달할 수 있는 맞춤 충격파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미 부작용이 생긴 부위를 치료하는 것이므로 치료 시에는 더욱 안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대표원장이 피부 부작용이 발생한 환자를 관리하는 모습.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