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새로운 모델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기가기지는 '기가지니 미니'와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지난해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이다.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이 추가됐다.
KT는 만능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