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AI스피커 기가지니 모델 2종 출시…차별성·기능강화 등 반영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4-02 09:38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새로운 모델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기가기지는 '기가지니 미니'와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이다.

KT에 따르면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7.28x7.28x11.4cm)로 제작됐다.

하만카돈 스피커(6W)가 창착됐고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도 단독 제공한다.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가지니 미니의 판매가격은 7만9200원(부가세 포함)이며,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지난해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이다.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이 추가됐다.

만능 리모컨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음성을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로 변경해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을 말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만능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