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삼성전자, AI 적용 패밀리허브냉장고 CES2020서 공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1-01 16:41



삼성전자가 7일부터 10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CES2020에서 2020년형 패밀리허브냉장고를 공개한다. 패밀리허브냉장고는 5년 연속 CES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패밀리허브냉장고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첫 선을 보인 이후 해마다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하며 소비자들의 주방 공간을 변화시켜 왔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0년형 패밀리허브냉장고는 한 단계 진화한 인공지능 '푸드 AI'를 적용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제공, 내부 식재료 자동 인식, 더 간편해진 식료품 온라인 주문 등이 가능해졌다.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기 위해 '푸드 서비스 관리'와 '식단 플래너'기능도 추가했다. 가족 구성원들이 사전에 등록한 선호 음식을 기반으로 자주 활용한 식재료가 무엇인지 분석해 각자의 식성에 맞는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한다고 이해하면 쉽다.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인사이드' 기능은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에는 단순히 내부 식재료 확인만 가능했지만 냉장고가 보관된 식재료를 스스로 인식해 새롭게 추가되거나 남은 식재료 정보를 '푸드 리스트'에 반영하고 보관된 재료로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준다. 필요한 식재료가 냉장고에 없다면 필요한 물품을 '쇼핑 리스트'로 보낼 수 있으며, 패밀리허브냉장고에서 온라인 주문(이마트)까지 가능하다.

2020년형 패밀리허브냉장고는 국내 시장에서 비스포크 디자인과 결합, 4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상무는 "2020년형 패밀리허브냉장고는 식재료 구매부터 보관, 식단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스마트한 냉장고로 진화했다"며 "냉장고가 가족들 일상의 중심으로 한층 더 깊숙이 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