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오피스텔의 설계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아파트보다 비교적 자금 부담이 적어 실 거주를 목적으로 선택하는 수요자들과 청약 규제에서 벗어나 이를 찾는 투자자들을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변신이 시도 되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신혼부부 및 나홀로세대의 경우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오피스텔을 많이 찾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풀퍼니시드(fullfurnished)'시스템이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세대 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의 경우 별도의 비용분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생애 첫 내 집 마련에 나선 세대들이라면 이러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의 경우실제 분양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들이나 혼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전, 수납장, 빌트인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의 유무를 중요하게 따져보고 찾는 경우가 많다"며 "투자자들도 임차수요 확보를 위해 비용절감과 생활편의를 갖춘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삼부토건'이 일산 주엽역에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오피스텔 551실과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13~49㎡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공급되며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일산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로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이를 이용해 GTX A 노선으로 예정인 킨텍스 역도 오갈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가 더해져 상권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가 위치한 주엽역 사거리 2km 반경 인근에 일산 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구 K-컬처밸리), 고양 방송영상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지역의 자족기능을 향상할 사업들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일산 주엽역의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20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측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다트 게임행사 및 경품추첨행사로 1등에게는 바디프렌드 안마기, 2등에게는 다이슨 청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