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고진 과장, '신장 이식 환자의 기능 회복' 논문 국제 학술지에 게재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8-08 10:09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 외과(혈관외과) 고진 과장이 연구한 신장 이식 환자의 신장 기능 회복에 관한 논문이 7월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논문 저널 'Journal of clinical medicine (JCM)'에 게재됐다.

논문은 '신장 이식 환자의 수액 치료에 따른 신장 기능 회복 분석'에 관한 것으로 신장 이식을 받은 만성 신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눈문은 신장 이식 수술 전·후 수액 치료가 신체 내 대사 반응을 조절하고, 관리해 결과적으로 신장 이식 후 기능 개선에 큰 의미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담았다.

이를 토대로 신장기능부전 환자들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신장 이식 수술 전·후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진 과장은 "만성 신부전 환우분들에게 최고 수준의 선진 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학자로서 뜻깊게 생각하고, 더 겸손하게 진료하겠다"며, "앞서 2018년 대한외과초음파학회, 아시아초음파학회에서 만성 신부전 환자에 있어서 초음파의 유용성에 대한 연구 발표로 최우수상, 대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는데, 이를 지속적으로 연장시켜 최선의 진료를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고진 과장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