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사람이 몰리는 유행 아이템에 현혹되기 쉽다. 당장 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
일차돌의 경쟁력으로는 메뉴 개발을 꼽을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차돌곱창세트를 출시하며 차별성을 갖는데도 성공했다. 일차돌의 차돌곱창세트는 곱창, 막창, 대창, 염통, 차돌박이, 부챗살, 돈차돌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일차돌만의 독특한 메뉴다.
|
진이찬방은 200여 가지의 메뉴군과 초보자도 쉽게 조리가 가능한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본사의 물류 시스템도 뛰어나 가맹점의 영업이익을 높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올해부터는 배달 전문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더 높였다.
|
MSG나 화학첨가물 없이 야채와 과일로 맛을 낸 소스와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100시간 저온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노우치즈돈가스와 화끈한 볼케이노돈가스, 눈꽃치즈돈카츠, 시칠리아토마토돈가스, 프렌츠크림돈가스 등의 이색 메뉴를 바탕으로 메뉴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최대 화두는 대중적인 창업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차별성 확보"라며 "예비창업자라면 단순히 유행을 기반으로 한 차별성 보다는 본사 차원에서 꾸준한 관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