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 불청객 질염! 청결함 유지에 도움되는 한방치료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7-30 09:49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성의 경우 질염과 같은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여름철 고온 다습한 날씨에는 질염 발생 확률이 더욱 높게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세균, 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이다. 또한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 등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휴가지에 갔다가 질염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질염은 여성이라면 일생에 한 번쯤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생식기와 연관되어 있는 질환이다 보니 부끄러운 마음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질염의 경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세균이나 곰팡이가 방광으로 침투하여 방광염을 일으키거나 자궁경부까지 올라와 골반염 등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질환을 초래할 수 있어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나 불임,난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속한 치료와 올바른 생활관리를 통해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질염으로 고민인 여성들을 위해 인애한의원에서는 한방치료와 함께 일상에서도 관리를 할 수 있는 한방효소좌욕제 인애수 사용을 권유하고있다. 인애한의원은 "한방치료는 질염의 발생 원인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맞춤치료를 진행하여 발생원인 제거 및 재발예방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천연항생제 역할을 하는 한약재를 사용하여 백혈구 탐식작용을 증가, 항균작용과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 세균을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약,침,뜸,한방좌욕제 등을 통해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증진하여 치료는 물론 재발예방까지 돕는다."고 전했다.

특히 인애한의원의 한방효소좌욕제 인애수는 질내 염증과 세균을 잡아주는 한약재 만든 한방외용제로, 발효를 통해 만들어진 효소들이 유해균을 죽이고, 유익균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세심하고 청결한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애한의원에서는 여름 맞이 이벤트로8월 한달 간 인애수 구매 시,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애한의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