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교육 빈부격차 해소 위한 다각적 공헌 활동 전개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9-06-17 16:07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의 하나로 에듀윌은 '청소년 장학금 지원 사업'을 2010년부터 10년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09년 서울시 교육청의 설립 허가를 받아 산하 장학재단을 설립했다. 이 재단에서는 2010년 에듀윌 장학생 1기 10명 선발을 시작으로 매년 중학생 10명을 선정해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 역시 1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에 지난 3월에는 본사 E스퀘어에서 '제10기 장학생' 대상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에듀윌 중학생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해당 학생이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달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따라서 1학년이 에듀윌 장학생에 선정될 경우 졸업 시까지 총 36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공익 활동은 또 있다. 에듀윌은 장학재단을 통한 공익사업 이외에도 매달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해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은 물론 '나눔펀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4월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사회적인 책무도 커진다"며 "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 지원 사업 외에도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