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환자안전 감염관리 행사'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5-30 15:53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29일 '제2회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이 계속해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27일 올바른손위생 홍보, 통증 경험 관리 캠페인, 환자 경험 캠페인 등의 사전행사를 거쳐 29일 본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체험부스와 강연 및 시상으로 구분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안전사고 경보 포스터 전시회 ▲환자 경험나무를 이용한 환자 경험 공유 ▲격리 표식 맞히기 ▲직원 찔림 사고 예방 체험 ▲보호구 선호도 조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연 및 시상 프로그램에서는 오병희 병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환자안전 4행시 경진대회 ▲전진학 질향상환자안전본부장의 환자안전 강연 ▲퀴즈 및 시상 등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열띤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2019 우수부서 시상과 함께 환자안전, 감염관리, 고객 경험과 관련된 UCC 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는 물론 전 직원이 다시 한번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앞으로도 환자안전 문화 조성과 함께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의료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직원들이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 체험부스를 이용하는 모습.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