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대비 10.9% 인상된 최저임금이 식당과 카페 창업 등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은 물론이고, 모든 업종의 자영업자들에게 골칫거리로 여겨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인건비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코인노래방 창업과 빨래방 창업, 음식 배달 창업, 공부방 창업 등 소규모 1인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무인 창업 아이템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최첨단 키오스크는 이용자가 직접 결제와 입퇴실 기록, 대기자 등록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고, IoT 기술과 접목해 냉난방과 조명까지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덕분에 매장 관리 인력의 상주 없이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원하는 주부부터 건물의 키테넌트를 원하는 건물주,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 직장인 투잡을 원하는 이들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장점에 더해 '플랜에이'는 적극적인 창업 지원, 차별화된 노하우 등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많은 장점들 중에서도 2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완성시킨 높은 퀄리티의 학습 공간 인테리어가 단연 돋보인다. 각종 디자인 특허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플랜에이의 공간 인테리어는 학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지역 상권 특성에 따라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교육 컨텐츠형 관리 독서실 등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기획할 수 있다.
관계자는 "플랜에이 스터디센터는 100% 무인운영이 가능한 키오스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MOU 체결 등을 통한 지속적인 콘텐츠 강화,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 등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현재 70호점까지 1,300만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특별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 만큼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플랜에이(Plan A)는 유망 여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과 요즘 뜨는 신규 사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