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삼각산 호랑이의 이번 주 눈여겨 볼 말은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9-05-09 16:47


<경마>삼각산 호랑이의 이번 주 눈여겨 볼 말은

이번 주 서울 경마는 11일 토요일 11개 경주, 12일 일요일 11개 경주로 치뤄진다.

일요일 9경주에 코리안더비가 열리는데, 분할경주가 생기면서 경주를 채우느라 조금 늦게 코리안더비 게이트 추첨이 있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글로벌축제'가 13번 게이트를 뽑으면서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주 토요일에 눈여겨 볼 말은 3두가 있다. 맨 처음 노려야 할 말은 1등급 1400m에 출전한 20조 배대선 조교사의 '플레이시스투고'다. 여전히 부담중량이 높고 상대마들이 빠른 것이 전개에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부담중량을 빼주는 것도 아니고 열심히 타서 좋은 성적을 낼 뿐이다.


두번째로 베팅에 데리고 가야 할 말은 혼합4등급 1700m에 출전하는 33조 서인석조교사의 '애비보컬스'이다. 경주가 분할되면서 한결 편하게 전개를 풀 수 있고 조금 더 나은 성적을 낼 수 있겠다.

세번째로 관심을 가질 만한 마필로는 국산4등급 1700m 암말경주에 출전하는 40조 송문길 조교사의 '다이아로드'이다. 승급전이지만 장래성에 대한 기대가 큰 말이어서 이번 경주 얼마나 빠르게 돌파할 수 있을지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이번 주 일요일에도 눈여겨 볼 말은 3두가 있다. 맨 처음 노려야 할 말은 혼합4등급 1300m 미승리마 경주에 출전 하는 50조 박재우조교사의 '문학의전사'다. 직전 4위에 그쳤지만 이번 경주 상금 많은 경주에서 괜찮을 것 같다.


두번째로 베팅에 데리고 가야 할 말은 코리안더비에 출전하는 28조 최상식조교사의 '글로벌축제'다. 직전 마일컵에서 워낙 잘 뛰어서 인기1위이나 빼지 말라는 의미로 글을 쓰는 것이고 후착으로는 18조 박대흥조교사의 '원더풀플라이''도논레이드' 17조 김점오조교사의 '명품축제' 그리고 복병으로는 49조 지용철조교사의 '심장의고동'이다.

세번째로 주의깊게 바라봐야 할 말은 2등급 1900m에 출전하는 43조 서정하조교사의 '슈퍼플루이드'다. 긴 거리에 강점 있고 편성 잘 만난 만큼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마방에서도 기대가 크다.

이번 주 고배당을 터뜨릴만한 마필로는 6조 '그린케이' 7조 '백두의태양''행복의내일'17조 '루킹굿''브라이트캣' 33조 '젠테너리' '대천보우'를 추천한다. <스포츠조선 경마 객원기자>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