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마사회 말보건원, 상반기 전국 말 예방접종 지원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19-04-11 14:13



한국마사가 '2019년도 상반기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사업'을 실시한다. 19일까지 신청자 접수를 진행하며, 백신 접종 비용이 전액 지원된다.

최근 국내 말산업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말 사육두수가 증가함에 따라 말 전염병 발생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국내 말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점차 지원규모를 확대하며 매년 반기별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주요 말 전염병 2종(말인플루엔자, 일본뇌염) 예방백신을 4월 말부터 5월에 걸쳐서 1200여 농가의 말 1만8000여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백신접종은 전국 50여 명의 말 방역 수의사들을 통하여 전국의 등록마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확한 시행을 위해 등록마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이지만, 미등록마도 수의사가 현장에서 등록심사를 진행한 후에 백신접종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수혜처의 부담비용이 없기에 영세농가가 많은 말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농가와 승마장의 마필관리에 도움이 되기 위해 백신접종 등 방역내역을 한국마사회 말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말산업 육성전담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전국 규모의 말 방역사업으로 방역 공백을 최소화해 국내 말산업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육성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