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최경애 팀장 '사회복지사의 날' 국무총리 표창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3-28 13:45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 최경애 팀장이 27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1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높이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기념식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개최했으며 그간 우리 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온 사회복지사에게 포상했다.

최 팀장은 화상 환자의 신체적, 경제적,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한림화상재단 설립을 지원하고, 결혼이민여성 출산 전·후 돌봄 지원 사업을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최 팀장은 "뜻깊은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취약계층 환자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팀장은 사단법인 소아당뇨인협회 사회복지위원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지회 배분분과 실행위원을 역임하며 후원 및 환자의 권익향상에 기여했고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회장으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의료사회복지사 법적 자격 기틀을 마련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7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1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 최경애 팀장.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