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임대 청약 접수, 내일부터 4일 간 진행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9-03-21 13:17



전남 주택특화도시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에 들어서는 양우건설의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의 민간 임대 분양이 내일(22일)부터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3월 22~25일까지 4일 간 10시부터 16시까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와 동호수 추첨은 3월 26일로 예정돼 있으며 3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지정계약이 이뤄지고 3월 29일에는 예비당첨 추첨 및 계약이 계획돼 있다. 당첨자 추첨과 동시에 동호 추첨이 진행되며 당첨자는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양우건설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명품 임대 아파트의 분양을 알릴 계획이다. 오픈 3일간 매일매일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내방객에게도 라면 멀티팩이 증정(소진 시점까지)된다. 또한 계약 첫날에도 고객 이벤트가 마련돼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전성이 부각되는 민간 임대아파트는 전세형 임대로 규제로 인한 담보대출 제한과 무관한 데다 소유가 아닌 임차개념으로 취득세와 종부세 등 세금부담이 없고 분양 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확정분양가형 선택 시 분양전환가격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또한 분양전환을 받지 않을 경우 퇴거 시 임대보증금 반환이 가능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일반분양과 동일한 마감재와 구조로 품격을 높여 수요자들의 호응이 크고 동?호수를 고르게 배치해 로얄층,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총 680세대 규모, 1단지(A1블록) 전용 59㎡ 40세대 84㎡ 258세대 95㎡ 24세대 총 322세대, 2단지(A2블록) 전용 59㎡ 96세대(임대) 84㎡ 262세대 총 358세대 등으로 각각 구성되며 현재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으로 양우건설은 3월 22일부터 4년 민간 임대 아파트 59㎡ 96세대(207동 24세대, 208동 24세대, 209동 48세대)의 분양을 개시할 계획이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직주근접을 갖춘 아파트로써 단독주택용지에 대규모 입주 예정인 기아차 광주공장, 광주 KBS 직원주택조합 등의 직장인들과 개원 예정인 페이스튼 담양캠퍼스의 탄탄한 주거 수요를 모두 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병풍산을 비롯해 근린공원, 고가제, 어린이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품은 에코 아파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내에는 다채로운 상업지구 및 병원(예정), 커뮤니티 등을 비롯해 담양군청, 담양공공도서관, 담양경찰서, 광주지방법원 담양지원이 단지 가까이에 자리해 원스톱 라이프까지 만끽할 수 있다.


광주 생활권을 10분대에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 단지는 13번 국도를 통해 담양읍과 광주시를 빠르게 누릴 수 있다. 사업지 인근 24번 국도를 통해 광주-대구고속도로, 고창-담양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구비해 장성군, 순창군, 고창군 이동이 용이한 광역 접근성을 지녔다. 또한 담양 공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광주공항 30분, KTX 송정역 40분대 접근이 가능한 대중교통망도 확보했다.

특히 졸업생 대부분의 세계 명문대학 진학 꿈을 실현시키고 있는 페이스튼 담양캠퍼스가 오는 2022년 개원 예정으로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내 집 같은 느낌이 들고 살아보고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자금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게 적합한 최선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8번지에서 운영되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무료로 보는 명품 사주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