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강원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11-01 15:25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가운데),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왼쪽), 최명서 영월군수가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일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 명예위장에 위촉됐다. 운학1리는 LG유플러스가 농협중앙회와 함께 지난해 10월부터 ICT융복합사업 시범마을 1호로 선정하고 U+마을방송, 방범용 CCTV, 마을회관 인터넷 및 U+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하현회 부회장은 이날 위촉식에 참석해 마을 내 '삼돌이문화센터'에 구축된 U+tv 아이들나라, U+우리집AI, U+IoT 등 LG유플러스가 지원한 서비스 등을 둘러봤다.

삼돌이문화센터는 지난 6월 마을 폐교를 재건축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소한 시설로, LG유플러스 AI와 IoT 서비스 지원으로 말 한마디로 조명과 TV 원격제어는 물론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 대처할 수 있는 방범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하 부회장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가 운학1리를 보다 살기 편한 곳,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운학1리가 활력 넘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명예이장으로서 관심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