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쇼핑-SBS플러스, 미디어 커머스 공동 협력…SBS플러스 웹 예능 '방판소년단' 상품 공급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9-27 09:51



K쇼핑은 SBS플러스 웹 예능 '방판소년단' 상품 공급을 시작으로 SBS플러스와 양사 미디어 커머스 사업에 공동 협력키로 했다.

K쇼핑은 지난해 7월 자체 미디어센터 오픈 이후 'SHOW-K' 등 K쇼핑 쇼핑호스트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등 1인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예능형 홈쇼핑 콘텐츠 제작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또한 G마켓과 함께 제작한 짧은 예능 콘텐츠 '숏핑' 등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고객들의 즐거운 쇼핑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쇼핑은 이번 SBS플러스와의 업무 협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채널과 SBS funE를 통해 방영되는 '방판소년단' 내 상품을 공급한다. '방판소년단'은 붐, 유재환, 블락비 재효 등 프로그램 출연진들이 야외로 나가서 상품을 직접 판매한다는 컨셉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더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숏핑'을 통해 소개되었던 '장순필 핫도그'와 미네랄 화장품 '미네랄 바이오' 쿠션 파운데이션 K쇼핑 단독 구성 세트 등 K쇼핑이 직접 공급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주요 판매아이템으로 프로그램에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K쇼핑의 이시유 쇼핑호스트가 상품 판매 전문가로 출연해 MC들에게 상품 소개 스킬을 전수하고, 각 MC들이 직접 판매하는 모습을 보고 조언을 해주는 등 다양한 활약을 펼친다.

이번 양사 협력을 계기로 양사는 K쇼핑 내 입점 상품 공동 마케팅은 물론, 추후 다양한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쇼핑과 공동 협력한 '방판소년단' 첫 에피소드는 10월 1일 네이버TV와 V live 채널, 유튜브, 곰TV 등 웹에서 첫 공개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