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핸드앤몰트, 유쾌한 콜라보 프로젝트 '짤맥 골든에일' 출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9-11 11:11



국내 프리미엄 로컬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The Hand & Malt)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브랜드 '오늘의 짤'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맥주 '짤맥 골든에일'을 출시했다.

밝고 명랑한 노란빛을 띠는 '짤맥 골든에일'은 진한 열대과일의 풍미가 매력적인 가벼운 바디감의 에일 맥주다. 홉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쾰시 효모를 사용해 홉의 개성을 그대로 살리고, 깔끔한 끝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짤맥 골든에일'은 홉을 농축한 증류식 홉 오일을 양조에 사용한 국내 최초의 맥주로, 홉 오일이 맥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홉 특유의 향을 배가시켜 풍부한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6%로 서울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핸드앤몰트 탭룸'을 비롯, 전국의 레스토랑 및 펍 등에서 생맥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핸드앤몰트는 '짤맥 골든에일' 출시를 기념해 '오늘의 짤' 캐릭터, '짤군'을 활용한 다양한 MD상품 및 전용잔을 개발해 '프리미엄 짤맛탱구리, 짤맥 골든에일'의 유쾌한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짤맥' 취급점 및 수제맥주 전문 펍 '크래프트한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에게 출시 기념 '오늘의 짤' 신규 이모티콘을 제공해 맥주와 이모티콘이 어우러진 신개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짤맥 골든에일은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핸드앤몰트는 수제맥주 입문자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핸드앤몰트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김치 유산균으로 발효한 한국식 사워 에일 '케이바이스(K-Weisse)', 홉 대신 깻잎을 주원료로 사용한 '깻잎 한잔 세종', '발라스트 포인트 브루어리'와 함께한 '오미자에일'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성 있고 참신한 맥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