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삼성전자, 폴란드 가전시장 주도…주력 제품 점유율 고공행진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8-27 15:05



삼성전자가 동유럽 최대 가전 시장인 폴란드에서 유럽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거점 운영과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쇼룸 등 프리미엄 마케팅 등을 통해 현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주력 제품군인 세탁기와 냉장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세탁 성능은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가량 줄인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경우 올해 2월 도입한 이후 폴란드를 포함 유럽 시장 전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폴란드 시장에서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성공에 힘입어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2017년 2분기 30%대에서 올해 2분기 60% 이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위 업체와 4배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2012년 이후 6년 연속 글로벌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폴란드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도 30% 이상의 점유율로 2012년 이래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처음 도입한 빌트인 냉장고 부문에서는 1년여만에 2배 이상 성장해 30% 이상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인 '쿡 스토리 바이 삼성(Cook Story by Samsung)'을 열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빌트인 가전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개관 이후 2000여명의 소비자가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빌트인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이 폴란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제품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