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여름철 VOD 이용률 증가 "폭염에 방콕족 증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8-27 13:39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tv는 지난 7월 VOD 매출이 전월 대비 17%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20% 가량 늘어난 수치다. 실제로 한 사람당 콘텐츠 이용률 증감을 가늠할 수 있는 VOD ARPU(가입자당 VOD매출액)도 작년 동기 대비 약 8% 상승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해당 기간 콘텐츠를 자주 이용하지 않던 고객들이 VOD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는 점이다. 1인당 VOD 이용률 증가뿐만 아니라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전체 가입자 수가 동반 상승했다.

이를 바탕으로 7월 유료 VOD 구매자 수는 전월 대비 5% 가량 올라서며 역사적 최고점을 넘어섰다. 이달 콘텐츠 구매자 수까지 합산할 경우 올 여름은 VOD 시장 역대 최대 성수기로 기록될 것이란 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7월 영화 매출 중 85%는 최신작이 차지했다. 고객들은 '마녀', '독전', '쥬라기월드', '데드풀'과 같이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액션 영화 중심의 이용 행태를 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로밍 서비스 이용고객도 늘었다.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의 지난 7월 로밍 데이터 사용량은 전년 동기대비 170%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밍 상품 이용자도 25% 가까이 늘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